BARI's mini life

미니쿠퍼 가로바(루프랙) 탈착 구멍 매우기 본문

미니쿠퍼

미니쿠퍼 가로바(루프랙) 탈착 구멍 매우기

미니바리 2017. 1. 9. 12:30

구매처 : 미니 강남센터
파트번호 : 82720426987
구매가 : 18,700원  / 부가세포함 / 직접찾으로감


캠핑을 좋아하다보니.....미니에는 짐을 많이 싫을 수 없어, 루프박스와 가로바를 장착하여 가을까지 쒼나게 캠핑을 다녔다.

이렇게 루프박슬를 언고 캠핑다님


원래는 1년 내내 캠핑을 다니는데...동계캠핑 같이 가는 친구의 사정으로 인하여 이번 겨울부터는 동계 캠핑을 쉬기로하였다.
캠핑도 안가는데...무겁게 루프박스를 위에 달고다닐 필요가 없어 루프박스를 내렸다. 

간만에 선루프 사이로 하늘을 보니 좋았는데....썬룹을 열고 도로를 달리니 바람소리가 너무 크게 들려서 이유인즉...루프박스를 달기위해 장착한 가로바 때문이다.  가로바에 닿는 바람의 저항이 엄청나나보다..

루프 사이드의 고무패킹 일부를 절개하고 가로바를 장착함.

어차피 겨울동안 루프박스를 장착할일이 없기에 가로바를 탈거하였다.....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R56 이하 미니에 가로바를 장착하기 위해서는 루프옆의 고무를 잘라내 구멍을 오픈?해야 가로바가 장착 가능하다. 지금 가로바를 탈착하였으니 그 구멍이 뚤려있고....
어차피 배수로?여서 구멍을 안매워도 상관없으나...혹시나 하는마음과 미관상 보기 안좋을 수 있어 매꾸기로함.

가로바 탈착 후 그 구멍....원래는 고무패킹으로 막혀있음

이 구멍을 매꾸기 위해 고무재질의 테이프로 붙이려고 하였으나 "아이러브미니"카페 회원님의 도움으로 정품파트가 있다는것을 확인하고 미니 강남서비스센터에 오더하였다. 다행히도 국내 물류센터에 재고 3개가 남아있었고 그중 하나를 get! 국내 재고가 없으면 수입을 해야하므로 기간이 오래 소요된다.

가로바 구멍 매우는 kit 4개 1세트이며 탈거하는 kit도 함께 들어있음


해당킷을 아래와 같이 장착하니 보기도 좋고 구멍에 대한 걱정(빗물 등)도 덜어버렸다~

멀리서보면 감쪽같음


루프박스를 내리고...가로바를 탈착하고나니...친구녀석이 동계캠핑가자고한다....눈썰매 타로....흠....가로바랑 루프박스 장착에만 한 30분 소요되는데.....ㅎㅎ;  
 그래도 캠핑이 좋다~ 까짓 30분 장착한다~